12월 6일 (금) 요한복음 14:16-21
Navigation 통독 16-18 보혜사에 대한 약속 19-21 예수님을 다시 볼날 이루어질 일
Equipment 주제 "하나됨" (요 14:20) 그 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너희가 알리라 ”
예수께서는 보혜사를 구해 그가 영원히 제자들게 함께 계실 것이라고 약속하십니다. 하나님께서 보내신 진리의 영을 제자들은 알고. 그는 제자들과 함께 제자들 안에 거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예수께서는 자신이 다시 올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 이유는 제자들을 고아같이 버려두고 싶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 조금 있으면 제자들은 살아계신 예수님을 다시 보고 에수님을 다시 본 제자들도 살아있게 될 것입니다. 그 날에 아버지, 예수님, 제자들이 하나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다시 한번 당신의 계명, 사랑을 따르라고 말씀하십니다.
Operation 적용 서로가 너무나 다른 사람들이 모여있는 가정, 각자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공동체의 하나됨을 지킬수 있는 것은 사랑 뿐입니다. 조건없는 용납과 진실한 관용만이 다름과 차이를 이어지게 합니다. 그러나 쉬운일이 아닙니다. 사랑은 자기의 존재를 분명하게 인식하면서 타인과의 공존을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무조건 억제한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불편하고 거북스러운 이질감을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껴안고 있는 것 같이 말입니다.
하나님! 오늘 하루 나에게 보내주실 타인들을 사랑으로 받아들이고 영접하게 하옵소서